안녕하세요~
초미녀입니다ㅎㅎ

오늘은 가을의 시작 #입추 인데요!

'입추' 란?
태양의 황도(黃道)상의 위치로 정한 24절기 중 열세 번째 절기.
양력으로는 8월 8일 무렵이고, 음력으로는 7월인데,
태양의 황경(黃經)이 135도에 있을 때이다. 

대서(大暑)와 처서(處暑)의 사이에 들어 있으며,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절후이다.
이날부터 입동(立冬) 전까지를 가을이라고 한다.

원래 입추가 지나도 늦더위는 계속되는데요..
늦더위라기엔.. 너무 폭염인데..? (ㅠㅠ)

밤에는 그래도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고 하니,
여유를 가지고 가을을 기다려보죠 ㅎㅎ

가을 올 생각에 벌써 두근두근두근..

무더위로 지친 우리들...
기력을 되찾기 위해 챙겨먹어야 할
#입추 #제철음식 은 무엇이 있을까요~?

#전어 , #옥수수, 감자, 토마토, 오이,
애호박, 들깻잎, 단호박, #전복 등

먼저 제가 좋아하는 순으로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1. 전복

전복에는 타우린, 아루기닌, 메티오닌 등
아미노산과 칼슘인, 비타민 B1/B2 등이 풍부한데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력을 돋우는데 제격입니다 ㅎㅎ

 

2. 전어

가을 전어는 산란한 후에 충분히 먹고
휴식을 취하면서 몸에 영양분을 많이 비축하게 되는데요~

봄과 여름에 비해 가을에 지방질 함량이
3배 이상 높아진다고 합니다 ㅎㅎ

DHA, 불포화지방산,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기가막힌 고소한 맛이 일품♥

3. 옥수수

옥수수는 대표 여름 간식으로 유명한데요ㅎㅎ
7월에서 9월 사이가 제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고
이뇨 작용도 활발하여 몸속의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인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노화 예방 효과까지♥


 

오늘은 가을의 시작 입추~!

체감은 전~혀 아니지만 ㅋㅋㅋㅋ
절기 상 점차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ㅎㅎ

입추 음식 기억해두세요♥

기력이 많이 저하되신 분들은
제철음식으로 기력 되찾고!

여유를 조금 가지고 화이팅해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