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을 사랑하다

주식에 美친 초미녀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여유로운 주말도 알차게 보내야겠지요?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인 주식용어 알아보기!

 

그림 초미녀와 함께 배워볼까요

 

 

 

개념은 튼튼하게!

초미녀와 함께하는 주식스터디

주식 용어편 지금 START~♬

 

 

 

'매수'와 '매도'

 

가장 기본적인 주식 용어죠!

매수 = 주식을 사는 것

매도 = 주식을 파는 것

 

 

주식 거래를 하려면

사고 파는 용어 정도는 기본이겠죠!^^

 

 

 

 

손절은 주식을 안 하시는 분들도

많이 알고 계신 용어인데요!

 

주식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손절'의 반의어 '익절'과 함께 

다시 한 번 정리해 드릴게요~

 

익절 = 구매 금액 < 판매 금액

손절 = 구매 금액 > 판매 금액

 

이렇게 생각하면 쉬우실 거예요~ㅎㅎ

 

 

 

기본 단어이자 중요한 단어인

'호가'

 

주식을 매매할 때,

가격을 게시하는 것을 말하며

거래하는 사람 간의 눈치싸움을 통해

주가가 결정되지요 ㅎㅎ!

 

 

 

가격에서 중요한 용어!

 

상한가 VS 하한가

 

* 상승가능한 최고 가격 '상한가'

* 하락가능한 최저 가격 '하한가'

 

★여기서 기억해야할 점

상한가와 하한가의 최대/최하치는

30%로 정해져 있다는 것!

 

 

 

오늘의 마지막 주식 용어입니다!

 

HTS는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컴퓨터를 

이용해 주식매매 주문을 내는 시스템!

 

MTS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식매매

주문을 내는 시스템을 말합니다ㅎㅎ

 

 

주식의 기초적인 용어들

간단하게 정리 되셨나요~?ㅎㅎ

 

주식! 기본부터 탄탄히!

주식을 쉽게 초미녀와 함께 배워봅시다

 

+ Recent posts